[뉴스] 더자람 농장, 전북 유일 애플망고 대량재배로 관심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뉴스] 더자람 농장, 전북 유일 애플망고 대량재배로 관심 > 공지사항

[뉴스] 더자람 농장, 전북 유일 애플망고 대량재배로 관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더자람 댓글 0건 조회 1,938회 작성일 20-09-25 16:56

본문

스마트팜 구축하여 원격제어 활용... 애플망고에 최적의 생육환경 조성

망고는 수백 가지의 품종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애플망고는 맛이 매우 달고 과즙이 풍부해 인기가 높다. 또한 애플망고는 비타민A, C, 엽산이 풍부하고 노란색의 과육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망기페린이라는 성분은 비만을 줄이고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뇌의 신경세포를 보호하기도 한다. 

 

우리나라의 평균 온도가 점차 올라가면서 아열대 작물로 분류되던 애플망고를 재배하는 지역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에서 스마트팜을 활용하여 애플망고를 대량 재배하는 농가가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전북에서 유일하게 애플망고를 대량 재배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더자람 농장은 특히 원격제어프로그램을 통한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갖는다. 

 

스마트팜은 빛,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배양액 등 농작물의 생육 환경을 인위적으로 제어하는 농장을 이르는 말이다.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인공 지능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환경 정보 및 농작물의 생육 정보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에 기반하여 생육 단계별 정밀한 관리와 예측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확량이나 품질 등을 향상시켜 수익성을 높일 수 있고, 노동력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농산물의 상세한 생산 정보 이력이 관리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더욱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자람 농장 관계자는 “저희 농가는 전북에서 유일하게 대량으로 애플망고를 재배하고 있으며, 스마트팜을 구축하여 원격제어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최적의 생육 환경에서 자라난 최상급의 애플망고를 수확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IT 기술을 적극 활용한 농업 기술의 개발과 보급에 힘쓰는 한편, 소비자에게 더욱 품질 좋은 농작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segye.com/newsView/20200924509138?OutUrl=nav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농업회사법인 (유)더자람 주소. 전북 익산시 춘포면 춘포로 222 (춘포리) 공장. 전북 익산시 영등동 191-35번지 지식산업센터 309호
사업자 등록번호. 178-88-00844 대표. 김지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지연
전화. 063-834-8893 팩스. 063-853-889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전북익산-0090
Copyright © 2001-2013 농업회사법인 (유)더자람. All Rights Reserved.

오늘 본 상품

없음